[KNT한국뉴스타임] 김포시는 3월 31일부터 5월 29일까지 야생조류생태공원 내 주차장 3개소(조망마루 1개소, 에코센터 옆 2개소)에 바닥포장 및 배수공사를 실시한다.
해마다 장마철이면 반복되는 주차장 배수불량으로 인해 바닥 물고임 현상과 기존 잔디블럭 침하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공원 이용객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들어왔던 곳이다. 이를 해결하고자 공원관리과에서는 주차장 바닥포장 및 배수공사를 여름 장마철 이전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주차장 바닥포장 공사에 사용하는 투수 바이오 콘크리트는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빗물을 투수하여 물고임 현상이 없고 일반 콘크리트 보다 강도와 재질이 우수하며, 내구성이 좋다.
공원 주차장 공사를 시행하는 기간(3.31 ~ 5.29)동안 생태공원 주차장 3개소 중 조망마루 주차장을 시작으로 하나씩 순차적으로 주차장 이용을 통제할 예정이며, 차량을 타고 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은 공사를 시작하지 않은 주차장이나 인근에 에코센터 주차장과 나래울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김포시 공원관리과장(과장 정성현)은 “야생조류생태공원 주차장 바닥포장 및 배수공사를 통해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