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 하안2동 주민자치회는 31일 하안2동 유관단체원들과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망산 근린공원 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하안2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으로 철망산에 조성한 쉼터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주변을 청소해 깨끗한 철망산 둘레길을 만들기 위해 철망산 근린공원 지킴이를 구성했다.
지킴이는 매월 1회 정기적인 청소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지킴이는 연중 수시로 모집하고 활동할 경우 자원봉사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날 발대식 후에는 지킴이와 하안2동 유관단체원이 모여 봄을 맞아 겨우내 쌓여 있는 낙엽 수거, 테마별 테이블 비닐제거, 먼지 닦기, 운동기구 청소, 쓰레기 줍기 등 정화활동을 했다.
대청소에 참여한 한희순 통장은 “철망산 근린공원이 한결 깨끗해지고 정돈된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오은주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고 함께 행복을 누리는 동네라는 하안2동 주민자치회 슬로건에 맞게 주민자치를 실현한 첫 단추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와 지킴이 활동을 통하여 함께하는 주민자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범 하안2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철망산 근린공원 주변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참여해 주신 유관단체원들과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하안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