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주시, 2021년 상반기 제1기 도시재생대학 기본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도시재생으로 새롭게 디자인하는 지속가능한 중앙동 만들기

[KNT한국뉴스타임]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중앙동1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소통하며 주민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앙동1지역에 거주하거나, 직장 등 이해관계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도시재생대학은 온·오프라인 포함 25∼30명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기간은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도시재생대학은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실시하며, 4월 12일 개강하여 5월 24일까지 7주 동안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3시간씩진행을 하게 된다.

금번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관련 핵심강의와 참여형 워크숍을 결합(다양한 현장용 Design Tool 적용)한 수업방식으로 주민의견을 반영한 대면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재생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도시재생사업 및 주민협의체의 역할과 구성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중앙동1지역)에 대응하여 주민들이 직접적인 참여와 도시재생 디자인을 통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의 필요사업 도출 및 활성화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시재생대학 운영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주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여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