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안성시사계절썰매장이 SNS 홍보 서포터즈인‘썰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썰포터즈’는 썰매장+서포터즈의 줄임말로, SNS 홍보단을 의미하며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하여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기획되었다.
활동 내용은 썰매장 운영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직접 취재 및 촬영하여 개인 계정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물을 업로드 하는 방식이며, 이번 1기 ‘썰포터즈’는 20대(대학생 포함) 3명, 30대 4명, 40대 3명으로 총 10명을 모집한다.
썰매장에 관심 있는 시민(거주지 제한 없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이 되면 4월부터 다음년도 겨울시즌인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코로나 시대에 모이기 어려운 요즘, 간담회 및 회의는 비대면 형식으로 온라인에서 실시되며, 서포터즈로 선정된 전원에게는 썰매장 무제한 이용권 지급과 활동에 따라 포상 및 자원봉사활동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최갑선 이사장은 “SNS상으로 소통이 더욱 중요해진 요즘, 시민 여러분들과 양질의 소통을 하고자 기획했다.”라며 “썰매장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하셔서 재미있게 활동하며 혜택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썰매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하여 비대면 이벤트인 ‘아무썰매 챌린지’, ‘청렴 가로세로 퀴즈’, ‘만만한 이벤트’, ‘랜선 릴레이 3step’퀴즈 등을 시행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노력해 왔으며, 현재 시설 내부 공사 및 코로나-19 확산 등에 의한 휴장으로 고객과의 만남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시민참여 이벤트, 소통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