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평군, 언택트 반짝반짝 치아 교실 운영

어린이집, 유치원 및 가정에서 올바른 양치 습관 만들어요

[KNT한국뉴스타임] 양평군에서는 3월부터 10월까지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비대면 구강보건교육 매체를 만들어 영유아, 아동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관리능력의 향상과 예방을 위해 ‘언택트 반짝반짝 치아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의 희망기관의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각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현재 어린이집 및 유치원 37개소 1,196명이 신청했으며, 제공되는 프로그램 내용은 칫솔, 치약, 양치컵, 치실, 3분 동안 양치질 습관을 도와줄 모래시계, 불소양치용액, 치아 관리 습관을 만들어줄 치아스티커 북 등의 치아지킴꾸러미 키트를 제공하고, 꾸러미를 활용하는 방법과 칫솔질 방법 등을 설명하는 구강보건교육 영상이 함께 제공된다.

구강보건교육 영상은 꾸러미 키트 활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양평군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맞춤형으로 직접 제작했으며, 가정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밴드와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등으로 영상을 공유하고 교사 및 학부모의 피드백을 받아 소통 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일으킬 수 있도록 각종 효과음과 즐거운 음악이 함께 들어간 이번 교육 영상을 통해 구강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아이들에게 구강건강지식을 습득하고 자가 치아관리습관을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