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는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오는 3월 30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2021 보육사업안내”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2021년 개정된 보육사업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올바른 이해를 도와 원장의 전문성 및 원 운영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원장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총 3회로 나누어 이루어지며,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방향을 비롯하여, 보육교직원 잠복결핵감염 관리, 국공립 전환대상 기준 확대,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임면보고 간소화 등 2021년 주요 개정사항과 건강, 안전, 급식 등 원장이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전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역임하고 현재 인천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마미정 센터장을 모시고, 3월 30일, 4월 6일, 4월 8일에 14시~16시까지 2시간 동안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관내 어린이집 원장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신뢰로운 어린이집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광명시는 앞으로 어린이집의 질 높은 보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