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연천군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신서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2021년 오복주머니 나눔사업으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취약계층 건강드림꾸러미 지원사업, LED 전등 교체 지원사업, 방충망 교체지원 사업을 선정하였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제도권밖 이웃들에 대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발굴 및 서비스 연계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박수철, 이효창 공동 위원장은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자주 소통하며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2021년 논의된 연간계획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우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함께 해 주고 있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2021년에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로 면민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7월부터 이웃 및 군부대의 CMS 정기자동이체, 일시기부 등으로 모인 후원금과 기탁된 후원 물품 등을 신서면 저소득 취약계층(수급자, 독거노인, 차상위계층)등의 가구에게 주거환경개선, 안전화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매년 지원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연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