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5일까지 단체의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단체 재료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자원봉사에 참여할 20개 단체를 선정해 봉사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30만원을 지원, 봉사 프로그램을 육성하고 자원봉사 참여 유도를 위해 마련했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는 각종 미술치료 프로그램, 방역 및 안전용품, 장애인˙저소득가정 도시락 배달 등의 필요한 소모성 물품 재료비를 센터에서 지원받아 구입할 수 있다.
센터는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어려운 단체들을 위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자원봉사센터 등록 후 2년 이상 정기적으로 활동한 단체이나 중앙부처˙경기도˙양주시에서 동일 또는 유사성격의 사업을 지원받거나 3년 연속 지원 단체는 제외된다.
선정은 오는 3월 31일 타당성과 효과성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3월 25일까지 양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종성 센터장은 “자원봉사단체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시도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며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봉사자들에게 힘이 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양주시자원봉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