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회천2동, 주민과 함께 소통·공감하는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


[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 회천2동은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회천2동은 전입자들의 빠른 정착을 돕기 위해 ‘전입 축하 선물 꾸러미’사업과 지역사회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주민에게 ‘축하카드’ 사업을 추진한다.

‘전입 축하 선물 꾸러미’사업은 도로명 주소, 관광지도 등 관내 일상생활에 유용한 10여종 각종 안내문과 마스크 스트랩, 핫팩 등으로 구성한 전입 축하선물 꾸러미를 전입자에게 전달한다.

‘첫 주민등록증 축하카드’사업은 만 17세가 청소년,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외국인 등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주민에게 축하카드를 전달한다.

축하카드 뒷면에는 주민등록증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안내사항과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소개할 예정이다.

홍미영 동장은 “우리 지역으로 이사 오시는 분에게 작게나마 환영인사를 전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 시 홍보물을 통해 관내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생활에 유용한 각종 정보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작은 부분까지 배려하는 다양한 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천2동은 지난해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복지서비스와 동정 소식을 소개하며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정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받길 희망하는 주민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를 검색해서 채널 추가하면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