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 연풍 새뜰마을, '마을청소, 우리손으로 시작해요'


[KNT한국뉴스타임] 파주읍 연풍1리 마을주민 약 30여 명이 지난 12일, 생활환경개선을 위한 새뜰마을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마을대청소를 실시했다.

파주읍 연풍리는 2020년 국토교통부 새뜰마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이 목적인 새뜰마을사업은 물리적인 환경개선이 주요 내용이지만 기존 도시재생사업과는 다르게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마을청소에 참여한 주민들은 “그동안 관심 없던 우리 마을을 구석구석 청소하며 돌아보니 마을 곳곳에 있던 문제점을 다시 보게 됐다”라며 “오늘 청소를 통해 궁금했던 새뜰마을사업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됐고, 앞으로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경용 개발위원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사업의 첫걸음을 마을청소라는 작은 참여로 시작하지만 이 행사를 디딤돌삼아 앞으로 우리 마을을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희 파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연풍 새뜰마을사업의 본격 시작에 앞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에 연풍리의 미래가 담겨있다“라며 ”앞으로 주민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