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함께 참여해 지방재정 운영의 건전성,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관내 직장 또는 학교를 다니는 사람은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공모대상 사업은 지난해와 달리 사업 건당 한도액을 폐지해 총 20억 원 이내 규모에 제한 없이 ▲주민 생활불편, ▲복지향상, ▲보안 및 안전, ▲환경개선 등 양주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이다.
인건비·경상적 경비·행사성 경비, 타 공공기관 소관 사항, 단순 민원 성격의 비예산 사업, 특정단체(개인)에 지원하는 민간 보조지원 사업, 법령에 위반되거나 법적 다툼의 소지가 있는 사업, 상급기관·언론기관 등에서 지적된 사업 등은 공모대상에서 제외된다.
집중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집중 접수 기간 외에 연중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사업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공모선정은 관련 부서 검토의견을 반영해 예산참여시민위원회에서 심의 후 우선순위를 최종결정하며 결과발표는 오는 12월 중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고 예산편성에 참여하는 만큼 실생활에 체감할 수 있는 숙원사업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함께 만들어가는 감동양주 조성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