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특성에 맞는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의왕시 청소년안전망 2차 실행위원회’회의를 지난 9일 개최했다.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 및 협력연계기관의 실무자로 구성되었으며, 실행위원회 위원 및 사례관리자는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연계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함으로써 개인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전문가 자문을 통해 내담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를 통해 유관기관 간 연계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정부순 위원장은“자해·자살 위기를 가진 청소년에 대해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어떤 방안으로 해결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앞으로 우리들의 몫은 위기 청소년들의 곁에서 든든하게 버텨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을 전했다.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조사 및 발굴, 위기청소년 특성에 맞는 연계방안 모색 등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