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청 감동갤러리,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뉴드로잉 프로젝트 수상작'展 개최


[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는 오는 4월 2일까지 양주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뉴드로잉 프로젝트 수상작’ 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주관 청년 작가 공모전 ‘뉴드로잉 프로젝트’의 역대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입상 수상작 가운데 선정한 작품 15점을 선보인다.

‘뉴드로잉 프로젝트’는 순수함과 단순함으로 대표되는 화가 장욱진의 자유로운 예술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차세대 미술계를 이끌 역량 있는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연 이래 올해로 5주년을 맞았다.

지난 2016년 제1회부터 2021년 제5회까지 공모전에 입상한 총 199명의 청년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조명하고 대중들에게 작품을 소개하기 위해 매년 전시를 개최해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역대 대상을 수상한 작품과 더불어 지난 7일 막을 내린 제5회 ‘뉴드로잉 프로젝트’의 대상 수상작을 전시하는 등 미술관에서 관람하지 못했던 시민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오는 4월 2일까지 운영하며 관람객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회화, 설치, 미디어 작품들을 통해 드로잉에 대한 새로운 정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이자 젊은 작가들의 내면세계를 접할 수 있는 자리”라며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