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어르신 우대 효도업소’참여업체 모집

일반음식점, 이·미용업 등 참여 가능…4월 5일까지 시·구청에 신청

[KNT한국뉴스타임] 수원시가 어르신들에게 이용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를 4월5일까지 모집한다.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로 지정되려면 할인 대상(65세 이상·70세 이상 등), 이용요금 할인율, 할인 항목 등을 업체별로 자율적으로 선택해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

모집 대상(업종)은 수원시에 소재한 일반음식점, 목욕장업, 이·미용업, 안경업 등이다.

수원시는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 지정 업체에 ‘효도업소 인증 표지판’을 부착하고, 방역용품과 미용용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홍보 리플릿 등을 활용해 홍보를 지원하고, 우수 업체는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체는 4월5일까지 시청 위생정책과 위생관리팀(팔달구 효원로 241) 또는 4개 구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에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시·구청 담당 직원에게 전화로 신청 서식을 요청한 뒤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도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가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21년 3월 현재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로 일반음식점 43개소, 이·미용업 140개소, 목욕장업 24개소, 안경업 36개소 등 총 243개소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수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