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연천군 보건의료원, '건강검진 받으세요'

코로나19 시대, 건강검진의 중요성

[KNT한국뉴스타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 생활 전반에 걸쳐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골목상권 전통시장 등 지역 경제를 곤두박질치게 만듦은 물론‘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까지 생기는 등 비대면에 따라 개개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그 어느때보다 건강검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건강검진은 일반건강검진과 국가암검진으로, 국가 의료사업을 본인부담금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일반건강검진 항목은 기본적인 흉부엑스레이촬영, 소변검사, 혈액검사, 청력검사, 시력검사 등이고, 국가암검진대상 암종은 위암(만 40세 이상·2년 주기), 대장암(만 50세 이상·매년), 간암(만 40세 이상·고위험군·6개월 주기), 유방암(만 40세 이상·2년 주기), 자궁경부암(만 20세 이상·2년주기), 폐암(고 위험군)으로 보건의료원을 포함한 건강검진지정 병·의원이면 전국 어디서나 연중 검사가 가능하며 해당 의료기관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할 경우 90% 이상 완치될 수 있는 만큼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할 때 미리 검진을 받아야 한다. 연말은 병·의원이 혼잡한 점을 감안해 가능한 상반기에 서둘러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연천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