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공유경제 한 줄 아이디어 공모 접수

고양시민이 만드는 공유경제의 시작 알려

[KNT한국뉴스타임] 고양시는 시민들이 주도하는 고양시만의 공유경제 모델을 만들기 위해 내달 2일까지 ‘공유경제 한 줄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양시만의, 고양시민을 위한 공유정책 아이디어’를 주제로, 고양시민 누구나 한 줄로 간단하게 작성해서 접수할 수 있는 ‘한 줄 아이디어’ 형식이 특징이다.

공모 주제는 ▲공유를 통한 사회, 경제, 환경 등 도시문제 해결 아이디어 ▲ 공공 및 민간자원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 ▲ 공유경제 촉진을 위해 시민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기타, 고양시가 활용할 수 있는 공유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등이다.

공모 참여는 오는 4월 2일까지 온라인 구글폼을 통해 진행하는데, 공모전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바로 접속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담당 부서의 예비검토를 거친 후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제안실무심사위원회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심사 점수에 따라 30만원에서 최고 600만원까지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심사점수를 충족하는 아이디어가 없을 경우에는 포상금은 지급하지 않으며, 우수 아이디어 10건을 선정해 고양페이 또는 문화상품권 2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발표는 5월 중 고양시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표창장 수여를 위한 시상식은 추후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및 온라인 구글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기획정책관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유경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고양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