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종합운동장 천연 잔디구장 자율체험 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이 운영하는 종합운동장에서 “2021년 종합운동장 천연 잔디구장 자율체험”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기획했다.

“종합운동장 천연 잔디구장 자율체험”프로그램은 관내 영유아 보육시설 및 청소년 보호소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에게 천연 잔디구장을 자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종합운동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운영한 “종합운동장 천연 잔디구장 자율체험”프로그램은 그간 총 16개 시설에 827명의 어린이들이 방문하였으며, 자율체험 방문객을 대상으로 비치볼, 축구공 등 간단히 놀이할 수 있는 체육용품을 제공하고, 견학 차량에 한하여 주차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자율체험 신청 방법은 최소 2주 전 담당자를 통해 견학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받아 작성하고, 견학신청서를 제출하면 대관 및 잔디 정비 상황 등을 고려하여 방문 일자가 조정 및 확정된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신체활동을 유도함으로서 시민 건강증진 및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종합운동장 활성화 방안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