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시민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31일까지 광명시청 누리집, 네이버 폼 설문에서 참여 가능

[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는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고자 10일부터 25일까지 16일간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 추진 계획 찬반 ▲지원대상 및 지원 금액(1안: 만 30세 시민, 30만원 지급 / 2안: 만 50세 시민, 50만원 지급 / 3안: 만 25세이상 시민, 생애 1회 20만원 지급), ▲지급방법(1안: 지역화폐 방식 지급 / 2안: 평생교육 바우처 지급) 총 3개 문항으로 기타 제언도 할 수 있다.

온라인 설문은 광명시청 누리집또는 네이버 폼 설문에서 진행된다.

광명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론화 위원회’의 안건 심의·결정을 거친 뒤 숙의공론단(광명시민 100명 모집) 원탁 회의를 거쳐 평생학습 장학금 최종 지급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 지급에 관한 조례’ 제정과 보건복지부 협의를 거쳐 빠르면 올해 연말 또는 내년 초부터 평생학습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명시민 평생학습 장학금은 헌법과 법률에 따라 국가가 보장해야 할 보편적 시민권이며, 광명시에 3년 이상 거주한 시민(성인)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학습할 수 있도록 광명시에서 생애 한 번 지원하는 기본소득 개념의 평생 학습비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평생학습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셔서 소중한 의견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며 “평생학습 장학금을 신속히 지급할 수 있도록 시민의 충분한 의견 수렴과 필요한 행정 절차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