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화성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에서 2021년 대학생 장학생을 모집하여 총 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학교 2~4학년을 대상으로 꿈드림·우수 장학생, 대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학 장학생,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대상으로는 특기장학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본인 또는 부모·친권자의 주민등록이 화성시에 1년 이상 되어 있는 학생이며 세부적으로 지원 자격은 분야별로 다르기 때문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길 바란다.
특히 올해는 작년 장학금 5억원에서 20% 늘어난 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어서 화성시민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대학생장학금(꿈드림·우수·진학) 신청은 3월 8일부터 3월 29일까지 22일간이며 분야별 제출서류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신청에 유의할 사항은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받으며, 방문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특기장학생은 6월 중 장학금 신청이 시작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2021년에도 생활의 어려움으로 학업에 열중하지 못하는 인재를 발굴하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화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