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 성료

2021년 첫 번째 개최, 온라인 줌, 유튜브 통해 300여명 참석 큰 호응

[KNT한국뉴스타임] 성남시의 대표적인 지식 네트워크인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가 기업들의 큰 호응 속에 개최되었다. 지난 2월 25일 성남산업진흥원이 온라인으로 개최한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특히 국내 최고의 중소기업 연구자 중 한명인 카톨릭대 김기찬 교수가 주제강연자로 나서 기업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뉴노멀 시대의 경영전략을 제시해 기업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 김기찬 교수는 ‘뉴노멀 시대의 경영환경에 대한 중소벤처기업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실리콘밸리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나 기업 혁신은 사람이 하는 것”이라고 분석하고 뉴노멀 시대에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변화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직원들이 보다 높은 만족도를 느끼면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주제강연에 앞서 은수미 성남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땀과 노력으로 함께 해주신” 기업인들에 감사를 전하고, “성남시는
성남형 연대안전자금 운영과 생활방역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피해 최소화, 일상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행사 참여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아카데미는 성남산업진흥원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상공회의소 등 과 협력을 통해 홍보를 진행하여 300여명이 넘는 많은 기업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함께 했으며, 참여자들의 예상을 상회하는 많은 사전질문이 접수되기도 하였다.

이번 아카데미의 주관기관인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이끌어가고 있는 성남 시민여러분과 기업인께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성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는 올해 두 차례 추가 개최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성남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