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과천시는 5일부터 개강 전까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
‘2021 피어라 과천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특화과정의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를 위한 것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심화과정에서는 사업아이템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사회적 마케팅 등 설립과 운영 실무를 위한 교육이, 특화과정은 사회서비스창업을 목표로 과천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기간은 3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로, 매주 월, 수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과천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될 경우,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하여 운영된다.
참가신청 방법, 과정별 개강 일자와 수업시간 등 상세 내용은 과천시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천시는 이번 교육 과정 수료자에 대해 추후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참가 지원 자격을 부여하고, 별도 컨설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영숙 과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이해 확산과 사회적경제 기업 모델발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과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