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오산시는 3월부터 11월까지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 부모와 자녀의 진솔한 대화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토크 똑똑!!’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입시로만 귀결되는 교육환경 속에서 오산시 아이들이 방향을 잃지 않고 주체적으로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학부모 등 이다.
상담은 매달 10팀(부모-자녀)을 모집하여 진행한다. 신청일자에 맞춰 센터를 방문하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실시한 검사에 대해 해석상담을 받으며 진로에 대해서 솔직한 대화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모집공고는 매월 마지막 주에 공지하며, 진로진학상담센터 네이버 블로그, 오늘e사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산시 교육포털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매달 새로운 모집공고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로 문의하면 된다.
상담은 1팀당 1시간씩 오산시진로진학센터 드림웨이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에서 9시까지 진행하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상국 오산시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상담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며, 스스로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일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복지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