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택시 안중읍, 신임 이장 오리엔테이션 개최


[KNT한국뉴스타임] 평택시 안중읍(읍장 박대장)은 지난 4일 2021년 주민들과 소통할 신임 이장들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안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신임 이장 오리엔테이션’은 신임 이장의 임무 수행에 도움을 주고 선배 이장과의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 소속감과 연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매년 개최 후 신임 이장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3년째 지속 중이다.

오리엔테이션은 박대장 안중읍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시와 읍의 행정 홍보 및 현안 사항을 알리고 이장으로서의 역할과 지원 혜택 등 이장 실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앞으로 민?관의 가교자로서의 업무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했다.

이날 참석한 한 신임 이장은 “밖에서 보기와는 달리 막상 이장 업무를 해보니 역할이 다양해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선배 이장들의 조언과 실무교육으로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선배 이장들과 함께 지역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역할을 수행해 더 따뜻한 안중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대장 안중읍장은 “항상 읍정 발전에 노력해주시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신임 이장님들께서도 주민과 행정 사이에 적극적인 소통의 창구가 되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평택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