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수탁기관 공개 모집


[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가 시민에게 질 높은 독서·문화·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법원읍 소재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을 운영할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은 부지 9,414㎡의 금곡폐교를 활용한 독서문화공간으로 위탁대상 시설은 교사동, 운동장 및 관리동이다. 교사동에는 독서 심화방, 교육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독서활동 공간이 있으며, 야영장(17면)과 숲속도서관은 별난독서문화체험장만의 특색사업으로 활용 가능하다.

수탁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경기도의 관할구역에 있는 기관으로서, 독서·문화·교육 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법인·단체다.

선정된 수탁기관은 독서 기반시설을 활용해 ▲교육대상과 수요에 맞는 독서교육 및 다양한 문화교육 사업 ▲상시·월별·분기별 테마프로그램 ▲단체 야외활동 프로그램 ▲지역 유관기관 희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수탁기관이 선정되면 파주시 지역 도서관(공공, 작은, 학교) 및 마을공동체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4월부터 법원읍을 찾는 시민에게 특색 있는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수탁기관 모집 공고문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되며, 3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수탁신청서를 접수한다. 문의는 파주시청 교육지원과 도서관정책팀에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