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경기꿈의대학' 158개 강좌 수강 신청하세요

방문형 106개 강좌, 거점형 52개 강좌 등 158개 강좌 개설

[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진로지원을 위해 3월 8일부터 3월 26일까지 3차례에 걸쳐서 2021학년도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과 전문기관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학생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이 대학과 전문기관을 직접 방문해 수강하는 방문형 강좌 106개와 대학 전문기관의 강사가 지역 지정 시설로 찾아가는 거점형 강좌 52개 등 총 158개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꿈의대학에는 경기과학기술대와 인하대 등 수도권 소재 17개 대학 및 기관에서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거점형 강좌는 교통이 편리한 관내 8개 고등학교에 강의실을 마련했고, 방문형 강좌는 경민대, 신한대, 을지대(의정부캠퍼스) 등에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올해도 오프라인 강의 운영 시 셔틀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의대학 신청대상은 고등학생이며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 가능하다. 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컴퓨터와 모바일기기를 통해 경기꿈의대학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3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총 3차례에 나눠 진행되며 회차 마지막 날에 자동추첨 후 마감강좌와 수강인원이 확정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수강을 원칙으로 하나 실험실습비 또는 재료비의 경우 자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경기꿈의대학은 4월 7일부터 6월 16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의정부는 인문, 정보통신, 경영, 의학·간호, 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개강 후 4월24일까지 실시간 쌍방향 수업 방식인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지필평가 공통휴강 기간 이후인 5월 10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 운영 기간이 확대될 수 있다.

김진선 교육장은 “진로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많은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내실화된 경기꿈의대학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꿈을 펼치고 배움의 주체로 우뚝 서는 좋은 기회와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