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 '농용굴삭기, 소형트랙터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 실시'


[KNT한국뉴스타임]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임대농기계 이용 편의를 위해 3월 8일부터 3월 19일까지 2주간(매주 수요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1일 12명씩 선착순 접수하여 첫째주 농용굴삭기 둘째주 소형트랙터 현장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농용굴삭기, 소형트래터의 경우 사용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현재 조작이 가능한 농업인에게만 임대하고 있으며 작년 코로나 19 사태로 교육을 실시하지 못하여 교육 문의가 많아 2021년에는 2주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기종별 안전사용법, 기본적인 작동원리, 안전운행 이론교육, 농기계 조작 및 작업 실습, 작업기 탈부착법 등 현장실습 유형의 교육으로 농업기계 조작법을 숙달시켜 조작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교육을 원하는 농가는 농기계임대사업장 회원등록(동록된 농가는 제외) 후 전화 또는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농업진흥과 이인숙 과장은 “이번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통하여 대형 농업기계에 대한 올바른 조작법을 숙지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농작업 효율성을 높여 경영비 절감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엄수하여 교육에 임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김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