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장애인 및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의 편의를 위해 도움벨을 청사 내 민원동 입구 장애인 경사로, 장애인용 화장실, 무인민원발급기 등에 설치했다.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 층에서 민원실 방문 시 민원동 현관 정문 출입구에 설치돼 있는 도움벨을 누르면 호출을 받은 민원실 공무원이 즉시 현관 정문으로 나와 민원인을 안내한다.
또한 김포시는 민원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청기, 확대경, 점자민원안내서 등 편의용품을 비치하고 있으며, 사회적 배려 우선전담창구와 장애인 점자 안내판 및 수유실 운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도움벨이 민원실 방문에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