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성시 토지민원과, “당신에게 청렴을 권합니다.”


[KNT한국뉴스타임] 안성시 토지민원과는 지난달 26일, 친절하고 청렴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1년 청렴결의대회를 가졌다.

민원 응대가 가장 빈번한 곳인 토지민원과는 민원실이 친절과 청렴 실천의 마중물이 되어야 한다는 자세로 ‘당신에게 청렴을 권해드립니다’라는 청렴 슬로건과 ‘눈마중 미소배웅’이라는 친절 슬로건을 내걸고 2021년 친절과 청렴을 실천하는 공직자가 되기로 결의했다.

토지민원과는 청렴을 다짐하기 위해 자체 청렴 결의서를 제작하였으며, 결의서는 ▲부정부패 경계 및 친절·청렴한 업무 수행 ▲알선·청탁 거부 및 식사·음주 등 접대 거절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격 및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 처리 ▲민원처리기한 및 절차 준수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토지민원과 전 직원은 앞으로 대내외 공직자는 물론이고, 민원인, 업무관련자 등과의 각종 회의, 협의, 간담회 시 청렴 결의서를 건네며 스스로 친절하고 청렴한 업무 수행을 다짐하고 상대방에게도 청렴을 권하기로 했다.

이렇게 업무 수행 과정에서 상호간에 친절과 청렴을 전파함으로써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업무 수행이 가능해져 결국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토지민원과는 안성시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얼굴 역할을 한다”며, “토지민원과에서 시작된 친절과 청렴이 전파되어 안성시가 친절하고 청렴한 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성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