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여주시,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 특별강연

3월 31일, 공독쌤 최승필 작가 여주공습

[KNT한국뉴스타임] 여주시는 오는 3월 31일 수요일 오후7시부터 최승필 작가 초청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12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독서논술 수업을 해오며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한 독서교육 지침서인 ‘공부머리 독서법’을 통해 누구나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법을 소개하고 독서와 공부를 접목한 독서법에 대한 내용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부모, 어린이, 청소년들의 관심사인 공부 잘하는 법과 독서형 인재가 되는 법을 제시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승필 작가는 3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로,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EBS ‘코로나-19 극복 특별 생방송-EBS가 함께합니다.’, ‘EBS 미래교육 플러스’에 출연하였으며, 약14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공부머리 독서법 카페’를 운영하며 독서법, 독서교육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어주는 독서교육 전문가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반전의 기회로 삼아서 돌보지 않았던자신의 본성과 지혜에 대한 본능을 돌보고, 독서와 강연 등 평생교육에서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도록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문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여주시 평생교육과(과장 김연희)는 매년 저명한 작가와 문화예술인 등을 초청해 시민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깨달음과 감동을 전해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문학 특별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3월 31일 수요일 오후7시부터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하며 유튜브 ‘여주도서관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세종도서관 전화문의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여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