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 참사랑봉사회,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으로 참사랑 실천

[한국뉴스타임=가평] 지난달 27, 가평읍적십자 남성봉사단체 참사랑봉사회(회장 허인환)’ 회원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직원과 함께 주거문제로 어려운 어르신의 보금자리를 단장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주택 벽지가 노후되어 낡고 곰팡이 등 청결상태가 좋지 않았다. 그래서 도배, 장판 교체를 가평읍사무소에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참사랑봉사회에 의뢰하였는데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또한 출입문 벽단열, LED등 전구 교체 등 하였다.

지원대상 어르신은 갑자기 살던 집이 팔렸다집주인이 두달도 기한을 안주고 나가라 해서 정말 힘들었었다. 그런데 가평읍사무소에서 형편에 맞는 집을 소개해주시고 자원봉사자분들이 깨끗하게 도배, 장판을 해주시니 새집으로 이사간 것처럼 기분이 좋고 봄날이 온 것 같다며 마음을 표현하였다.

봉사활동을 마친 참사랑봉사회 허인환 회장은 실사를 나왔을 때 열악한 환경을 보고 마음이 아팠는데, 깨끗해진 집에서 지내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피곤함도 사라지고 보람되고 기쁘다. 이런 보람에 봉사활동을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동선 가평읍장은 봉사회원들에게 주중에 각자의 일자리에서 고된 일상을 보내고 편히 쉴 수 있는 휴일을 반납하고 이렇게 우리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봉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참사랑봉사회는 전년에도 집수리 및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7회 실시하였고 코로나19 확산 전에는 매년 10회 이상 봉사활동을 펼쳐 관내 취약계층 주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