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 어린이 친구들~ 먹거리 직접 재배해볼까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상자 텃밭 조성... 바른 먹거리 습관 형성 기대

[KNT한국뉴스타임] 부천시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도시농업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유치원·어린이집 상자텃밭 조성사업’에 참여할 대상 기관을 모집한다.

‘유치원·어린이집 상자텃밭 조성사업’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휴공간에 상자텃밭을 조성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먹거리를 가꾸고 수확해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사업이다. 시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생태학습 제공이 어린이의 인지발달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상자 텃밭 조성시 사용되는 텃밭 상자, 상토, 유기질 비료, 농작물 모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도시농업 전문강사가 직접 농작물 재배법, 텃밭 관리법, 어린이 식습관 개선 교육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자 텃밭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는 도심 속 자연 생태 교육 공간”이라며 “친환경 도시 농업은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바른 먹거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부천도시농업한마당(http://cityfarm.bucheon.go.kr)에서 오는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도시농업과(032-625-2811)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부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