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는 3월 15일까지 청년(만19~34세)을 대상으로 ‘2021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참여할 커뮤니티·단체를 모집한다.
‘2021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은 청년 커뮤니티 발굴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및 청년·청년단체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는 ▲소소한 일상 ▲거창한 상상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소소한 일상은 사회문제, 교육, 문화예술, 취?창업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 하고 있는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수원청년(만19~34세로 주소지 또는 학교?직장 소재지가 수원인 청년) 모임 및 동아리를 지원한다. 공모에 선정된 팀에게는 프로젝트 지원금 60만원과 청년바람지대 및 청누리 공간을 지원한다.
거창한 상상은 수원청년을 대상으로 진로모색, 자기이해 등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청년단체 또는 청년기업을 지원한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에게는 프로그램 운영비 최대 200만원과 청년바람지대 및 청누리 공간을 지원하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홍보에 대한 지원 또한 받게 된다.
참여 신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또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재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하여 지역의 많은 청년 커뮤니티가 발굴되어 청년문화가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며 “수원청년 커뮤니티 간 네트워킹의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