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지적 기자 시점” 제21기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교육 진행


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19일 제21기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새롭게 위촉된 제21기 청소년기자단이 첫 활동을 시작하기 전 ‘기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 기자로서의 글쓰기 방법 등을 익히며 앞으로의 기자단 활동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김포신문의 김주현 부국장과 함께한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기자단으로서 현직 기자에게 궁금한점을 풀어보는 Q&A 활동을 시작으로 기자의 역할, 청소년기자로서의 자세, 주제에 따른 기사 작성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기사의 주제에 따라 글을 작성하는 형태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며 “앞으로 기사를 작성할 때 적용시켜 볼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21기 청소년기자단은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북부분소 탐방기”, “우리가 MBTI에 열광하는 이유”등 특집 기사를 작성해 볼 예정이다.

특집기사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사회 이슈를 담아내는 청소년문화정보지 ‘싹’봄호와 김포신문에 연재 되어 김포 관내 공공기관 및 학교에 비치 될 예정이다. 청소년 기자단의 모든 활동과정은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김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