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놀 권리 워크숍 개최

우리 손으로 미래를 디자인 하다

[KNT한국뉴스타임] 평택시는 지난 20일에 ‘우리 손으로 미래를 디자인 하다’라는 주제로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놀 권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평택시 아동참여위원과 2020년 굿네이버스 아동모니터링단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오전에 평택 관내 어린이공원 등 7곳의 특성과 흥미 포인트,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이야기 하는 모니터 활동 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 협력으로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이해, ‘우리 손으로 만든 평택 어린이놀이공간’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위원들은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공원 ?장애아동과 영유아도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 ?스릴과 안전을 고려한 놀이터 ?반려동물과 함께 놀 수 있는 놀이터 ?냉난방 부스 설치 ?미션놀이터 등 흥미로운 실내외 놀이공간을 제안했다. 이렇게 제안된 내용은 해당 사업부서로 전달할 예정이다.

정병채 아동참여위원장은 “재미있고 특이한 놀이터가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모니터 활동을 통해 무심하게 지나쳤을 놀이기구, 안내판 등도 우리 입장에서 꼼꼼히 살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창현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라 당초 계획됐던 현장 방문 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아쉬움이 크다”라며 “아동정책의 전문가는 아동이라는 원칙이 아동시책 수행에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2019년 11월 위촉된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22명)는 정책토론회, TF활동,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심사, 아동권리 캠페인 실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전략사업 선정 등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평택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