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발전방안 성과공유 토론회’ 성료


[KNT한국뉴스타임] 평택시는 지난 22일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 안전수칙을 이행하면서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평택시 사회적경제현황과 2020년도 사업보고 및 2021년도 사업계획 및 핵심과제를 발표하는 내용으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정장선 시장과 홍선의 평택시의회의장, 자치행정위원회 시의원,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각 협의회 및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사업 제안을 통해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의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시에서도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선의 시의회의장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소개 홍보를 위한 더 많은 창구가 필요하고, 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춰 모범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센터에서 역할을 해달라”는 당부의 말을 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황재순 이사장은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당사자들의 자립적 노력이 전제되고 좀 더 전진할 수 있는 방향에서 행정의 도움을 받겠다는 태도가 중요하다. 민과 관이 함께 서로의 장점을 가지고 협업을 하자”라고 말했다.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해 5월 18일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에서 민간 위탁해 현재 운영 중에 있다. 기본사업으로는 평택시 사회적경제의 설립 및 운영을 위해 상담, 컨설팅, 교육, 생태계 조성과 마을공동체자원 조사?발굴, 교육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21년도 핵심 추진과제로 ▲공공구매 및 판로지원 ▲지역기반 평택형 모델 발굴 ▲혁신형(청년연계, 지역연계) 발굴 육성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평택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