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어르신 건강하세요!”

정월대보름 맞아 약식 150여개 제작, 과천시노인복지관 전달

[KNT한국뉴스타임]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약식을 선물했다고 23일 밝혔다.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마지막 활동이었던 ‘약식 만들기’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며 의미있게 활동을 마무리 하고자, 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19명의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손 소독, 열 체크,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안전 수칙을 지켜가며 150개의 약식과 건강 기원 메시지를 손수 제작했다.

청소년위원들이 만든 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허수빈 청소년위원장과 김하진 청소년 부위원장이 대표로 과천시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노인복지관에서는 청소년들이 만든 약식을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과 함께 전달했다.

허수빈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직접 배달해드리지 못한 아쉬움이 남지만 고3 진급을 앞두고 마지막 활동이었는데 이렇게 뜻깊은 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보람찼다.”라고 전했다.

과천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과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