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시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부속합의 체결’

온 시민이 다(多)함께! 온 마을이 배움터! 포천답게 혁신하는 행복한 포천교육 실현

[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는 2월 19일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2021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세부 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하였다. 이 날 부속합의는 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교육장, 시장, 시의회 의장 등 업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 및 부속합의를 토대로 포천은‘지역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한 포천 미래교육 실현’을 비전으로‘온 시민이 다함께, 온 마을이 배움터로 포롱포롱 천가지 빛깔의 꿈’을 펼치는 포천혁신교육지구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포천형 미래 혁신교육 정책을 펼쳐 나가게 된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 등 3대 추진 목표를 설정해 오는 3월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운영될 예정이며, 2021년 세부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포천혁신교육지구는 ▲지역 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의 3대 목표, 26개 포천형 세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포천혁신교육지구는 2019년 늦게 출발하였으나, 학교와 지역의 노력으로 세부 사업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년 간의 성과와 성찰을 바탕으로 올해도 포천혁신교육협력센터, 포천혁신교육포럼 등 각종 만남을 통해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등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을 이루기 위한 지역교육공동체 안착에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포천교육지원청은 학교와 마을이 넘나들며 배우는 개방, 공유체제 구축 및 배움 공간 확장으로 학교 교육력 향상을 넘어 지역 교육력을 제고하며, 온 시민이 다(多)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혁신교육 생태계 확장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심춘보 교육장은 “소규모 학교가 많은 우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포천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마을공부방(마을꿈터) 지원 사업 및 학생 주도 문화 확산과 교원의 미래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배우고 소중한 꿈을 키워가는 포천만의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