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12일간 진행된 2021년 설 명절 온라인 직거래 장터가 시민과 공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여 시민들의 주머니 부담을 줄이고 기업은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행사에는 14개 관내 제조업체 및 농식품업체가 참여해 7,300만원의 매출 성과를 얻었다.
특히 상품 구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부서 간 협업으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여 시 홈페이지와 지역카페, SNS,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였으며, 시 공무원 노조에서 중소기업 상품 애용하기 일환으로 설 선물을 공동구매하여 기업체·농가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온라인 직거래장터 등 중소기업 상품판촉을 지원할 때 품질이 보장되면서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도록 꾸준히 개선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하반기에도 중소기업상품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하는 등 중소기업 제품 내수 촉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