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아동정책 함께 만들어가요’…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1기 양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아동정책 수립·시행·평가 등 정책과정 전반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아동의 권리 주체성을 강화하고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아동참여기구이다.

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관내 학교(대안학교 포함)에 재학 중인 만 10세 이상 만 17세 이하의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성별, 연령별, 계층별로 다양한 아동·청소년들의 균등한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병행해 총 30명의 위원을 모집, 위원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며,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위원 중 호선을 통해 선출한다.

위촉된 위원들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관련 정책수립 전반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행사 주관·참여, ▲아동 친화적 공공시설 조성, 안전시스템 구축 등 건강증진 시책 심의·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시는 위원회 활동 실적이 우수하거나 시의 명예를 높인 위원을 선정해 우수 참여위원 표창을 수여하고 아동권리 교육·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한 위원에게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정책제안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양주시청 여성보육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오는 3월 첫 발족하는 아동참여위원회가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직접 정책에 반영하고 실효성 있는 시책을 개발하는 등 본연의 기능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