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19 방역 우수단체로 선정’ 감사패 수상


[KNT한국뉴스타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동장 박상원)에서는 최근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2020년도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전했다.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경순)는 작년 1월 코로나19 국내 발생 이래 탄현역을 비롯한 다중집합시설 등 지역 내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코로나19 고위험군인 어르신 안전을 위한 경로당,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과 놀이터, 학습으로 집합이 불가피한 학생들을 위한 청소년 시설에 대하여 선제적인 방역관리대책을 수립하여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

이에, 고양시청소년재단 ‘탄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이준석)’에서는 그 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탄현동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패를 제작?전달했다.

박상원 탄현동장은 “특례시 출범과 함께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앞둔 상황에서 모범 방역은 주민자치의 실질화를 보여 준 일례로,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을 변화시키는 구심체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경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택트와 결합한 ‘2021년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을 준비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코로나19 조기 안정화를 위한 노력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고양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