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지역강사 연계사업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만나요’를 기획하고 사업에 참여할 지역강사를 모집한다.
작은도서관 지역강사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의 작가 및 예술가, 작은도서관 활동가, 독서문화 활동가 등을 발굴하고 작은도서관에 연계한다. 이를 통해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및 활동가들을 다른 작은도서관에 소개하는 등 작은도서관간 협력과 연대를 위해 기획됐다. 오는 26일까지 지역강사를 모집한 후, 3월 4일부터 12일까지 파주시 운정, 교하, 탄현지역의 참여할 작은도서관을 모집한다. 또, 4월~10월에 작은도서관별로 5회 이내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 지역강사는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작가, 예술가, 책문화활동가, 작은도서관 활동가다. 작은도서관에서 진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프로그램 계획서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온라인 진행 등 대체 방안도 함께 계획안에 담아 신청해야 한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파주시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사업이니 만큼, 파주시의 실력 있는 작가, 예술가 및 독서문화 활동가들이 작은도서관과 만나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침체된 작은도서관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