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비대면 어린이 농산물 가공교육 실시

겨울방학 맞이, 홈메이드 파주장단콩 두부 만들기

[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는 비대면 어린이 농산물 가공교육 참여자를 지난 8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시는 미래의 생산자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에게 지역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비대면 어린이 농산물 가공교육을 오는 22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파주시의 어린이들을 위해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홈메이드 파주장단콩 두부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각 가정으로 택배발송 되는 교육재료키트를 활용해 직접 두부를 만들어 보는 농산물 가공교육으로 교육키트에는 파주장단콩(백태, 서리태), 두부성형틀, 교육상세설명서 등이 포함돼 있다. 시는 이번 비대면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집에서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5세 이상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파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교육선정자에게는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교육재료키트를 택배로 발송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자 중 우수한 교육후기를 등록한 10명에게는 파주시 우수농특산물인 ‘한수위 파주쌀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교육 접수는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