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송산3동은 2월 3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오랜 기간 자생단체의 실질적 활동에 제약이 커짐에 따라 이에 대응하여 주민자치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주민과 원활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비대면으로 화상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회의에 앞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에 걸쳐 화상회의 참여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예행연습을 진행한 결과 회의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주민자치위원 전원이 참석하여 시정 및 동정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주민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시기에 비대면 화상회의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지속할 수 있음에 위원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임용혁 송산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화상회의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민자치 활동을 펼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송산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영재 송산3동 국장은 “이번 화상회의를 시작으로 각종 자생단체 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화상회의를 폭넓게 활용하여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적극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