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3일 청소년 마을잡지 '두드림 Do Dream'을 발간했다.
'두드림 Do Dream'은 지난 2020년 10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10주간 운영한 교하도서관 ‘청소년 마을 기자단’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모아 만든 문집이다. 2019년 창간호에 이은 두 번 째 발간이다.
교하도서관 ‘청소년 마을 기자단’ 은 중·고등학생 청소년이 모여 인터뷰 글쓰기, 사진 촬영 등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또래 청소년이 주목할 만한 사람과 공간 등을 취재한 후 각자의 인터뷰 글을 완성하기 위해 기획,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재나 활동에 많은 제약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자단 청소년들은 자신의 시선으로 주변을 바라보고 이 상황을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여 그들의 이야기와 자신의 이야기를 ‘두드림 Do Dream 2호’에 담았다.
또한, 이번 '두드림 Do Dream' 2호의 표지 디자인은 청소년 마을 기자단 참여 학생인 한가람중학교 변가은 학생이 직접 그려, 그 의미가 깊다.
교하도서관 ‘청소년 마을 기자단’ 문집 '두드림 Do Dream' 2호는 교하도서관을 비롯해 운정 지역 공공도서관과 교하청소년문화의집,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인근 학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에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