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회천2동, 재활용품 보상·교환사업 ‘Start’


[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 회천2동은 재활용 분리배출을 생활화와 자원 재활용 활성화 정착을 위해 회천2동 주민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보상·교환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한 배달음식 증가로 일회용품 등 생활폐기물 발생량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 수거, 보상의 선순환 체계를 도입,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보상대상 품목은 폐건전지, 우유팩, 플라스틱 용기(테이크아웃 일회용컵 포함), PET병, 알루미늄캔, 아이스팩 등 총 6개 품목 중 재활용마크가 표시된 품목으로 반드시 이물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세척해야 보상이 가능하다.

품목별로는 △폐건전지 30개는 건전지 2개로, △우유팩은 수량에 따라 미니 각휴지를, △그 외 PET병, 알루미늄캔, 아이스팩 등은 중량과 수량에 따라 쓰레기 종량제봉투 10ℓ를 차등 지급한다.

재활용품 보상·교환 장소는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이며 보상 물품 소진 시 사업은 자동 종료한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이번 재활용품 보상 교환사업은 잠재적 유해폐기물의 적극적 수거조치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순환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천2동만의 특별한 그린뉴딜 동정 시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쾌적하고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활용품 보상교환 사업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