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는 시정 홍보를 위한 취재를 하고 시민과의 소통 역할을 수행할 ‘제2기 파주시 SNS 서포터즈’를 선발, 29일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공개모집에 지원한 61명 중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자이너 등 20~5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의 파주시민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SNS서포터즈는 향후 2년 동안 SNS활동을 통해 관광명소, 축제, 문화행사 등에 대한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제공하고, 시민과의 상호 소통 창구의 역할을 하는 등 시정 파트너이자 든든한 후원자로서 지역 발전의 핵심체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시는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월별 시상, 연말 표창 등의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한편 파주시는 현재 공식 SNS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유지됨에 따라 SNS서포터즈 발대식 및 위촉장수여를 영상으로 전하게 돼 아쉽다”라며 “SNS서포터즈 여러분이 시와 시민들을 연결해 다양한 정책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