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는 오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1년 국내 전시회,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 개최하는 전시·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원, 기업의 제품 홍보, 판로개척 지원 등을 돕는다.
신청대상은 양주시에 본사, 공장 등을 두고 2021년 1월 1일 이후 개최 완료했거나 개최 예정인 국내 전시·박람회에 개별 참가하는 중소기업이다.
단 정부, 지자체, 중소기업 유관기관 등으로부터 동일 전시회 참가비를 지원받았거나 지원받을 예정인 업체, 지방세 체납 중인 업체는 제외된다.
선정된 기업은 기본부스 임차비용, 온라인 전시회 참가비 전액과 장치비, 홍보비의 60% 등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양주시 기업경제과 기업지원(SOS)팀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최종결과는 오는 2월 19일 선정기업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제품 마케팅과 더불어 수출시장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파악해 다양한 기업지원사업과 금융지원 등을 추진, 지역 기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