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양평군에서는 지난 12일 ㈜체인지레이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평 청년 꿈 Dream’ 지원 서비스(면접 정장 무료 대여)를 시작했다.
해당사업은 지난 19년부터 시작해 취업 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는 양평군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 구입비의 부담을 줄여 줬다.
올해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는 양평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왕십리의 체인지레이디와 진행할 예정으로, 체인지레이디는 체형별 맞춤형 정장을 보유하고 있고, 울 50%, 폴리에스테르 50%의 비율의 원단을 사용하며 타 업체 대비 높은 품질의 정장을 보유하고 있다.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 준비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연간 5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 기간은 5일이다. 기본 정장(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등)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 가능하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체인지레이디의 디자이너들에게 직접 코디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하면되고, 문자로 발급 받은 쿠폰으로 예약 후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최초 대여 시에는 직접 방문해 입어보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하면 된다. 택배비 역시 군에서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에서는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해 △청년 일자리(일경험지원) 사업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양평군 온라인스토어 창업 지원 △취업 면접 프로그램 △청년창업가(지역혁신가)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평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