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신곡2동, 첫 주민등록증 발급 청소년 응원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1년 1월부터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염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축하카드를 제작하여 주민등록증과 함께 전달한다고 밝혔다.

축하카드는 예비성인으로서의 새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청소년을 응원하는 감각적인 문구와 분실 시 처리방법, 위·변조에 대한 유의사항을 담고 있어 청소년들로 하여금 첫 신분증 발급의 감격과 중요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카드 왼쪽에 배치한 독특한 글씨체의 응원 문구는 주민자치센터 강사의 도움을 받아 매월 새로운 캘리그라피의 특별한 문구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당초 주민자치센터 캘리그라피 수업을 수강하는 신곡2동 주민들과의 협업으로 축하의미를 더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변경되었다.

최용운 신곡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예비성인으로서 첫 주민등록증 발급을 축하하며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의정부 시민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갖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신청은 만 17세가 되는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 가능하며, 신곡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주민등록증 축하카드가 배부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