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는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과 함께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대상 가구에게수리수리 집수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수혜 가구는 장애와 건강문제로 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어려운 한부모가구(3인)로 주택의 노후화에 따른 문제가 심각해 겨울 한파에 대비한 수리가 긴급히 필요한 상태였다.
신곡1동 복지지원과는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과 연계하여 LED등 교체, 스위치 교체, 전기공사 등을 진행하여 수혜 가구가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했고, 단열을 위한 방한 공사를 지원해 동절기 한파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해당 지원을 받은 수혜자 가족은 “이번 겨울은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고생하며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는 손영수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 회장은 “집수리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봉사를 통해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성복 신곡권역 국장은 “코로나19와 한파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의 아름다운 사랑의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민ㆍ관협력 및 연계를 강화하여 앞으로도 주민 복지서비스와 만족도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